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HOME LOGIN JOIN SITEMAP

FONT SIZE

  • 크게
  • 100% 110% 120% 130% 140%
  • 작게

안양공업고등학교 로고

메뉴보기
닫기

QUICK MENU

공지사항

글읽기

제목
안양시, 안양공고ㆍKTH와 업무협약 체결…‘4차 산업혁명 이끌 전문기술인 육성
이름
김정옥
등록일
2019-07-22

- 2020년 신설되는 XR융합응용학과를 위해 , 안양시, KTH, 안양공고 삼자간 XR융합응용학과 교육과정, 운영지원 등 손잡기로-
 
안양공업고등학교와 안양시, KTH(㈜케이티하이텔)가 5G시대의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을 넘어서는 XR(융합현실) 콘텐츠 개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밝혀갈 전문기술인 육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안양공업고등학교(교장 김태갑)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사업에 응모하여 XR융합응용학과 설립을 인가 받았으며, 이에 따라 지난 16일 안양시, KTH와 삼자간 안양공고 XR융합응용학과 신설 업무협력 협약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2020년부터 안양공업고등학교에 전국최초로 새롭게 개설될 XR융합응용학과의 교육과정을 운영 지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서로 간의 인적․물적․기술적 교류를 이어가면서 ‣학과교육, 교육과정의 구성, 교재의 공동개발을 위한 산학 협동 협력위원회구성 ‣전문 인력 상호지원, 최신 실습 교육 및 시설의 공동 사용 ‣현장실습교육 등을 위한 XR실습실 구축 협력과 운영 개방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교육교재 공동개발 등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태갑 안양공업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양공고의 학생들이 최신화된 기자재와 전국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XR콘텐츠 개발과 관련된 세상을 바꾸는 미래혁신기술을 연마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